평생교육원(성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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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각종서식 > 일반과정 강사지원서 양식을 참고하여 작성하신 후 이메일로 지원 가능합니다.
         강사지원 시에는 이력서, 강의계획서를 제출하시면 평생교육원에서 추후 검토 후 지원 결과를 안내 드립니다.

  • A.

     ▶ 홈페이지 > 메인화면 > 공지사항에 개강 1~2일전 강의실 안내문을 공지해드립니다.
       강의실 안내 공지글을 확인하셔서 자세한 강의 안내 및 과목 해당 강의실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휴대폰 문자로도 공지해드리오니 휴대폰 문자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뀐 수강생은 평생교육원으로 꼭 바뀐 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A.

     ▶ 대부분 과정의 첫 수업시간은 주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준비를 따로해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첫 수강시 기본적으로 필기구를 준비하여 수업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교육원에서 사전 안내)


     ▶ 교재구입이 필요한 경우 전담강사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드리며,  과정에 따라 프린트물을 사용하거나 교재를 따로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교재 구입문의는 평생교육원 운영팀 사무실 또는 과정의 전담강사님께 추후 문의 및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A.

     ▶ '홈페이지 > 메인화면 > 교육과정 > 전체과정리스트' 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과목명 - 과목명을 클릭시 해당과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

     ▶ 강좌 취소는 환불 규정에 따라 부분환불이 가능하며, 강좌 변경은 불가합니다.

    강좌 변경은 기존 강좌를 취소하고, 다른 강좌로 다시 신청하는 과정이므로, 수강하는 강좌는 환불 규정에 따라 부분환불이 가능하며,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는 신규 수강 신청하셔야 합니다.


    ▶ 수강취소 시
      ① 개강전 : 전액 반환
      ② 개강후 : - 평생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학습비를 차감한 후 반환함
                      -  수강신청 시점과는 관계없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차감한 후 반환함
     ※구체적인 환불규정은 홈페이지 > 수강안내 > 학습비반환안내 부분을 참고하세요.


    ▶ 수강취소 신청방법
      전화 신청 : 02-2164-6587~8
      (본인의 수강취소의사 확인 후 평생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한 환불 금액을 안내한 뒤 환불절차를 진행함.)

  • A.

    수강 신청 후 강좌 변경은 기존 강좌를 취소하고 다른 강좌로 다시 신청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취소가 가능한 강좌 및 변경하시려는 강좌가 각각 가능한 지 확인 후, 취소 및 재신청 하시면 됩니다.

    강좌 연기는 불가하며, 취소를 하실 경우 평생교육원 수강료 반환 기준에 의거 취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 A.

     ▶ 평생교육원 수강생은 차량 이용시 수업 전 출석부에 첨부된 당일수강증 또는 평생교육원운영팀(K202호)에서 일일 주차할인권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단, 수업 해당요일 및 시간에 한하여 주차요금이 할인되며, 등록한 학기의 교육기간에 한하여 수강증 할인적용 가능합니다.
     -  차량 주차할인 : 일일권 구매 (1,000원)


     ※ 주차관리실 운영시간 : 평일 09:00~17:30 (이후 ~21:00까지 정문게이트에서 구매가능), 주말 10:00~19:00 (공휴일 제외)

         주차관리실(K102호/ 김수환관(K관) 1층 안내데스크 맞은편), 02-2164-4632

  • A.

     ▶ 계좌이체만 가능
      -  수강신청서 제출 후 2~3일 이내 실시간 계좌이체로 학습비 전액을 납부 (신용카드 결제 불가)
      -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종강 2~3주전 평생교육원에 요청해 주시면 발급 가능 합니다.


    ▶ 입금안내
        - 수강료 입금시에는 반드시 해당과목의 학습비 전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 교재비, 실습재료비, 자격증 전형료, 발급비 등은 수강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A.

     ▶ 수강신청 방법 :  방문 접수, 이메일접수, 전화접수 
                              수강신청서 제출 후 2~3일 이내 실시간 계좌이체로 학습비 전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 홈페이지 >  수강안내 > 수강신청 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A.

     ▶ 전체강좌는 매학기(1학기/2학기)에 개설하며, 강좌에 따라 일부강좌는 하계학기/동계학기에도 개설합니다.  
       ① 1학기 : 3월~6월   
       ② 2학기 : 9월~12월
       ③ 하계학기 : 6~8월
       ④ 동계학기 : 12~2월


    ▶ 구체적인 일정은 홈페이지 > 수강안내 > 접수.모집안내 부분을 참고하세요.